아이에듀소개

‘아이에듀테인먼트’의 목표는
체계적 코딩 교육을 통한 창의적 인재 양성입니다.

왜 코딩인가?



코딩교육은 코딩 방법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팀워크를 하는 방법과 문제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020년이 되면 미래의 일자리는 컴퓨터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컴퓨터를 다루어야 하는 직업을 갖게 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각국과 비영리단체에서는 코딩교육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코딩 교육을 미래의 가치를 위해서만 배우는 것은 아닙니다
영국 코드클럽의 공동 설립자 클레어 서트클리프(Clare Sutcliffe)는 “코딩교육은 코딩 방법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팀워크를 하는 방법과 문제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그 유용성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은 코딩교육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하나의 창조적 도구와 노하우를 익힐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부사장 지넷 윙(Jeannette Marie Wing)은 코딩교육을 통해 Computational Thinking(C.T 2005년 : 컴퓨팅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기반으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사고능력)을 통해 창의력, 논리력 및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코딩교육 의무화 - 2018년 소프트웨어 과목의 의무교육화 코딩이 학교로 들어옵니다.

2017년도에 입학하는 중학생부터는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 됩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희망 학교에 한해 시범 시행 후 2017년 정규교육과정에 포함되며,
‘실과’의 정보통신기술 단원이 2019 학년도부터는 소프트웨어 기초교육으로 내용이 개편되고 수업시간도 17시간 이상으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중학교의 선택과목인 ‘정보’는 2018년부터 필수과목으로 전환되어, 중학생들은 34시간 이상 컴퓨팅 사고에 기반을 둔 문제해결, 프로그래밍 개발, 간단한 알고리즘 등을 배우게 됩니다.

고등학교는 2018년부터 ‘정보’과목이 심화 선택 과목에서 일반선택 과목으로 바뀌게 됩니다.

교육부ㆍ미래창조과학부
SW중심사회를 위한 인재양성 추진계획 발표

SW교육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SW로 구현 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형 창의인재’를 양성

SW교육 단계별 목표

SW교육 필수화에 대비한 초중등 SW교육 확산
산업계 수요에 부응하는 대학 SW교육의 양적ㆍ질적 혁신

초ㆍ중등 SW교육 주요과제

SW특기자전형대학
2018년 최대 20개 SW중심대학의 신입생 선발이 예정됩니다.

SW 중심으로 대학교육을 혁신하여 SW경쟁력을 강화하고
SW가치 확산을 선도하는 대학을 점진적으로 확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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